[금요저널] 부천시는 오는 9일부터 28일까지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퇴근학습길’ 사업은 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학습권을 보장하고 일-학습-여가로 삶의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부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진행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공방·작은도서관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해 시민이 근거리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고 학습모임 장소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올해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은 1차, 2차, 3차 등 3개월 단위로 연중 운영된다.
이번 2차에는 내 몸이 달라지는 약선밥상 처방 페이퍼 플라워 얼렁 뚝딱 업사이클링 생활공예 인공지능 융합시대 챗GPT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등 부천시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20여 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로 운영장소, 참여비용이 달라 신청 전에 반드시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운영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최은희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을 통해 친근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퇴근 후 힐링과 함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