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청송 이전초등학교(교장 이호균)는 5월 4일(목) 도전·성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의체험활동과 연계한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을 실시하였다. 이번 라이딩은 전교생(초등학생 14명, 유치원생 2명) 16명이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무포산임도 6Km를 자전거로 완주하는 코스이다.
무포산임도 자전거길은 피나무재에서 출발해 청송 자작나무숲까지 왕복하는 코스로 무포산 숲길을 따라 야생화 군락지, 자작나무숲, 이제 막 연두빛 새싹을 튀우기 시작한 참나무숲 등을 구경하며 라이딩할 수 있는 최고의 임도 자전거길이다.
이번 라이딩에 참여한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무포산임도 자전거길을 함께 달리는 동안 자전거도로 양옆으로 펼쳐져 다양한 야생화와 자작나무 숲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됐다.
라이딩에 참여한 K 학생은 “오늘 자전거 여행이 많이 힘들었지만 라이딩하는 동안 주변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행복한 하루였으며 앞으로도 자전거 여행을 자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호균 교장은 “무포산임도 자전거길 6km를 무사히 완주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오늘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 ’이 저학년 학생에게는 다소 어렵고 힘든 라이딩이었지만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스스로 이기고 해쳐 나가는 과정을 통해 도전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앞으로 도전에 굴하지 않는 이전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