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봉화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지난 5월 2일, 학생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공적합성 함양 진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희망 진로를 간호·보건 계열, 방송·연예 계열, 경제·경영 계열, 컴퓨터·IT 계열 등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하고 진로에 적합한 각각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였다.
김도현 봉화고등학교장은 사전 교육 활동에서 “학생들이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동기를 갖고 더 열정적으로 꿈을 이루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또한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활동인 만큼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을 강조하였다.
봉화고등학교 1, 2학년은 성남, 원주, 대구, 대전 등 각 지역으로 이동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경험하였다.
교육 분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대구 경북대학교를 투어하고 대구교육박물관을 관람하며 교육의 역사와 오늘에 대해 깊이 있게 탐색하였으며 과학 분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대전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하여 근·현대 과학기술, 기초과학, 화학, 천체 등 다양한 과학기술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3학년은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영주상공회의소, SK머티리얼즈, 경북전문대학교 등을 방문하여 자신의 진로 및 진학에 관한 구체적 정보들을 습득하고 전공별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지역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3학년 강영미 학생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나의 진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었고, 이 경험이 남은 고교생활 동안 꿈을 키워가는 데에 나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활동의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