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덕곡초등학교는 2023년 5월 3일(수)에 어린이날 기념 ‘덕곡 어울림 한마당’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본교 재학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교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스포츠와 예술이 어울려 하나가 되는 다채로운 활동을 준비하였다.
먼저 1교시에는 사제동행 스포츠 활동으로 선생님들과 한팀이 되어 발야구 시합을 하였다. 평소 체육 시간에 학생들과 함께 하던 발야구를 선생님들과 사제동행으로 실시하여 학생과 교사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교시에는 사제동행 피구를 하였다. 공을 피해 요리조리 피해다니면서 순발력과 협동의식을 기를 수 있었다. 즐겁게 어울려 뛰어놀면서 땀을 흘리고 난 뒤 시원한 간식을 먹으면서 3교시 동판예술 체험을 준비하였다.
3교시부터는 우리 지역에 거주하시는 동판작가이신 원유동(동파) 선생님의 재능과 동판 기부로 우리 덕곡초 학생들이 자신의 자화상을 동판으로 표현하는 동판예술 체험 시간을 가졌다. 원유동(동파) 작가 선생님은 최근 우리 지역으로 전입하신 후 지역 내 주민센터에서 동판 작품전을 여시는 등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으로써 4월 중순경 우리 덕곡초 학생들이 원유동 선생님의 전시회를 직접 관람하고 왔었다. 이러한 인연으로 원유동 선생님께서 우리 학생들에게 동판예술체험을 재능기부해주셨다. 우리 학생들은 원유동 선생님의 지도아래 금필로 동판에 자신의 얼굴을 표현하였다. 유명 작가님의 지도 아래 학생들은 처음 접해보는 동판예술이었지만 모두가 자신의 얼굴을 표현한 멋진 동판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다.
오늘 ‘덕곡 어울림 한마당’에 참가한 한 학생은 “어린이날 선물도 받고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놀고 특히 천년이 간다는 동판에 자화상을 그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석록 교장은 “세상 모든 어린이들은 어린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사랑받고,본교는 앞으로도 오늘처럼 모든 어린이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가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