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심상영)은 5월 4일(목) 유아 56명을 대상으로 ‘감사와 사랑을 전달해요! 어버이날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 유아들은 작은 꼬마 손으로 향기로운 예쁜 꽃을 하나하나 꽂으며 늘 감사하고 가장 사랑하는 부모님을 생각하며 꽃꽂이를 하였다. 꽃바구니 만들기를 통해 어버이날의 의미를 알아보고 부모님, 조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으며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효’를 실천해보았다.
유아들은 어버이날의 은혜를 되새기며 행복한 표정으로 ‘감사합니다’라는 카드와 함께 예쁜 꽃바구니 만드는 모습을 보였다. 작품이 완성되고 원아들은 사랑하는 가족을 생각하며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꽃바구니를 만든 00이는 “엄마, 아빠가 좋아하실 것 같아요.”라며 효도하는 어린이가 되겠다고 하였다. 00이는 “엄마, 아빠 사랑해요. 감사합니다.”라며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꽃 향기가 가득한 교실에서 부모님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완성한 즐거운 꽃바구니 만들기 시간이었다.
□ 심상영 원장은 “어버이날 기념 꽃바구니 만들기를 통해 나를 위해 수고해주시는 부모님의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달하였고 활동 모습을 본 학부모들은 “어버이날을 챙겨준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덕분에 힘이 난다”라며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