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심상영)은 5월 3일(수) 유아 56명을 대상으로 ‘달콤 가득! 웃음 가득!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헨젤과 그레텔’그림책을 사전에 읽고 유아들은 눈을 반짝이며 동심의 세계에 빠져 있었다. 유아들은 직접 ‘헨젤과 그레델’이 되어 다양한 과자를 이용하여 동화에 나오는 과자집을 상상하며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동그란 시리얼, 크레커 등 여러 가지 과자를 보는 순간 아이들은 과자집 완성하기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과자집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아이들은 기뻐하며 즐거워하였고, 크림으로 과자집을 풀칠하며 바른 후 여러 가지 맛있는 과자를 붙여 가며 유아들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만들기’에 참여한 00이는 “선생님! 헨젤과 그레텔이 되어 정말 과자집을 만든 것 같아요!”라며 과자집 만들기 놀이에 빠져 있었다. 00이는 “과자집이 귀여워요! 제가 만든 과자집을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먹어볼래요!”라며 자신이 만든 과자집을 보며 뿌듯해하였다.
□ 심상영 원장은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만들기’를 통해 유아들이 동심 세계에서 정서적인 안정감을 가졌으면 좋겠고,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만들기 시간을 통해 유아들에게 좋은 추억의 시간이 되었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