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신성초등학교(교장 정도기)는 5월 4일(목), 별빛관 및 운동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식과 한마음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오랜만에 운동장에서 마스크를 벗고 이전에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자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의미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 먼저 별빛관에서 이루어진 어린이날 기념식에는 전교생이 모여 제101회 어린이날을 축하하기 위해 어린이헌장을 함께 낭독하고 어린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다양한 부문별로 모범학생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이를 통해 친구의 장점을 함께 살펴보고 서로 존중하며 바르게 생활하기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이번 체육대회는 전교생과 선생님이 함께 참여하여 이어달리기, 미션 달리기, 피구, 줄다리기 등의 경기를 진행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특히 전교생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모든 학년이 함께 어울리며 팀을 구성하였고 특색있는 응원을 나누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더욱 의미 있는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되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체육활동을 통해 한마음이 되어 협동심도 기르고 서로를 응원하여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정도기 교장은 “이번 어린이날 기념 행사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다음에도 학생들에게 이런 기회를 많이 제공하여 학생들이 학교에 나오는 즐거움과 행복감을 마음껏 느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