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금성초등학교(교장 김보영)는 101주년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3일 본교 운동장에서 학교스포츠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홍팀과 청팀으로 나누어져 개회식부터 폐회식까지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며 행사를 참여하고 즐겼다.
□ 학교스포츠데이 행사는 9:00부터 12:00까지 진행되었다. 다양한 종목을 준비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다. 경기 종목은 총 8가지로 ‘응원전’‘큰공 굴리기’‘색판 전쟁’‘징검다리’‘도전 99초’‘도전 나도 스타’‘퓨전 강강술래’‘디스코 타임’ 을 체험하였다.
□ 이번 학교스포츠데이는 응원전부터 시작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자리가 많았고, 여러 색다로운 종목들을 통해 스포츠의 경쟁의식 뿐만아니라 협동과 배려와 같이 다양한 가치들도 배울 수 있었다. 3학년 박ㅇㅇ학생은 “며칠전부터 스포츠데이 생각에 설레었는데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사이가 더 좋아진 거 같아 신나는 하루였어요”라며 스포츠데이 행사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김보영 교장은 “학교스포츠데이를 통해 학생들이 지, 덕, 체를 모두 고루 갖춘 미래인재로 한 발짝 다가간 거 같고 다양한 경기 참여로 평소 배운 가치들을 실현해보는 좋은 자리였다. 행복해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앞으로 이런 행사는 자주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