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진구가 ‘함께 모은 생각, 더 나은 행복광진’ 이란 주제로 온라인정책방 특별공모 접수를 이달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쾌적하고 편안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다시 찾고싶은 매력적인 광진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공모주제는 안전하고 깨끗한 광진을 위한, 도시비우기 아이디어 다시 오고싶은 힙한 광진을 위한 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2가지로 제안종류 가운데 하나를 택해 제안 사유 및 구체적인 사업 내용 등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광진구정에 관심있는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은 구 홈페이지에 직접 제안하거나, 공모제안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공모전은 1인당 1건만 응모할 수 있으며 동일한 제안이 접수될 경우 먼저 접수된 제안 건만 인정된다.
이번 특별공모전은 1차 서면 심사와 2차 본선에서 제안자의 발표와 심사위원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한다.
1차 심사에서 선정된 제안은 2차 본선 심사 후 우수 제안작을 최종 선정, 시상한다.
1차 심사 결과는 6월 중으로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최종 우수제안 선정자는 7월 중인 2차 본선 현장에서 발표된다.
심사위원회는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경제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제안 순위를 결정한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표창과 시상금으로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이 수여된다.
심사에 따라 등급별 상금과 수상 인원은 조정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청장은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이 광진의 발전에 긍정적인 도움을 준다 적극적인 참여로 신박한 아이디어를 많이 주시라”며 “소중한 제안들을 담아낸 매력적인 광진의 청사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