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평산초등학교(교장 이재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6학년 12명으로 구성된 들뫼봉사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5월 3일에는 3명의 봉사동아리 친구들이 어버이날을 앞두고 지역복지기관과 연계하여 혼자 지내시는 어르신댁을 방문하여 카네이션 액자와 손편지를 전달하였다.
□ 이번 활동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의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기원하고 기쁨을 드리고자 마련하였다. 4월 19일부터 격주 1회 진행하는 정기 활동 일 외에도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교육복지실에 모여 꽃 만들기를 배우고, 꽃 액자를 만들었다. 동아리 친구들이 만든 꽃 액자는 경산시 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와 백천복지관을 통해 어르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 노인가정을 방문한 황00학생은 “모르는 할머니 할아버지께 어떻게 인사할까? 긴장도 되고, 부끄러워 편지는 어떻게 읽어드릴까 고민이 되었다. 그런데, 집을 방문하니 반갑게 맞아주시고, 편지와 선물을 받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내 마음도 기쁘고 잘 온 것 같다.”고 하였다.
□ 아이들을 맞아주신 양00 어르신은 “찾아오는 이 없어 적적했는데, 아이들이 찾아와 편지를 읽어주고 선물까지 받으니 너무 기쁘다.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평산초등학교 이재구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웃과 더불어 사랑을 나누며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좋은 인성을 가꾸어 가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