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압량중학교(교장 허영선)는 5월 3일(수)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산수피아에서 ‘2023 숲체험 및 전문직업체험’ 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은 자유학기 진로탐색 활동의 일환으로 실질적인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진로탐색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해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계획되었다.
□ 학생들은 ‘숲 생태체험’을 통해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생각하면서 산림관련 전문가 직업을 탐색하고 자연과 더불어 사는 지혜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쉐프 관련 직업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보았으며 공간 활용 관련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조경을 이용한 원예작품을 만들어보았다.
도마 목공 활동을 체험해보고 조명을 이용한 실내 인테리어 기술을 배워 실제로 조명 인테리어 작품을 제작해보았으며 특수분장사의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 특수분장 메이크업을 실습해 보았다. 금속공예 관련 일자리에 대해 조사해보고 금속 장식을 만들어 보았으며 조향사가 되는 방법과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 향수를 제조해 보았다.
□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이○○ 학생은 “전문직업인과 함께 직접 직업을 체험해봄으로써 직업인이 갖추어야할 직업 의식과 기술을 알게 되었고 내 꿈과 삶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압량중학교 허영선 교장은 “앞으로도 직업 세계의 다양함과 역동적인 변화를 배우고 필요한 핵심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집중적인 직업 탐색을 위해 학교 밖 진로 체험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