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경서중학교(교장 황희중)의 전교생과 교직원들은 2023년 5월 4일(목) 본교 주흘관에서 청소년 공감 뮤지컬 ‘레벨업’ 공연을 관람하였다. 진로·직업 체험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공연 관람으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었다.
□ 뮤지컬 ‘레벨업’에는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평범한 학생들이 등장한다. 주인공이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레벨업’의 요정을 만나며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꿈과 희망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특히 자신을 포함한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인물이 등장하여 학생들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이었다.
□ 공연을 관람한 학생 이 모군은 “내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 너무 재미있게 공연을 봤다. 그리고 뮤지컬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런 좋은 공연을 보게 되어 기뻤다. 또 뮤지컬을 공연하고 준비하는 여러 역할을 하는 직업인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이야기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교사는 “어렵게 준비한 공연을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이 즐겁게 관람해서 마음이 뿌듯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가 주어진 것 같아 보람이 있었다.”고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 문화 체험의 기회가 부족했던 문경서중 학생들에게 뮤지컬 ‘레벨업’이라는 좋은 공연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은 뮤지컬 관련 직업을 탐구하면서 새로운 직업을 알게 되었다. 뮤지컬 ‘레벨업’ 관람으로 직업체험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가며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