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청송 부남초등학교는 5월 4일(목) 오전, 어린이날을 맞아 전교생 12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날 캠페인은 크게 학업중단숙려제 홍보와 학교사랑 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학업중단숙려제는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개인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교 적응력을 높여 성급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5~6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저학년 학생들에게 학업중단 숙려제의 의미를 설명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통해 전체 학생들이 학업 중단 위기를 맞이하였을 때 학업중단숙려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 또한, ‘학업중단 없는 행복한 부남초!’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붙인 단체복을 착용하고 학업중단예방 홍보 사진을 촬영하였다. 이 후, 학생들이 직접 학업중단예방 포스터를 디자인 함으로써 학업중단예방의식이 고취되도록 하였고, 학교생활에 더욱 애정을 가지고 임할 수 있도록 했다.
□ 4학년 김○○ 학생은 “저는 학교에 오고 싶어서 새벽부터 일어나요! 학교에 오기 싫은 친구들도 있을 수도 있다는 걸 오늘 알았어요! 우리 학교 애들은 아마 모두 다 학교를 좋아할걸요!”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 부남초등학교장은 “아직 초등학생이라 그런지 본교에서는 이때까지 학업중단을 희망하는 학생이 없었지만, 학업중단숙려제라는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알아둘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학업중단 예방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으로써 마음 건강 및 생명사랑의식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