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강동구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아이 편식 NO 프로젝트 건강하게 먹기’를 테마로 바른먹거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테마 교육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칭찬 왕 벼룩시장‘은 강동어린이식당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2일 및 3일 2차에 걸쳐 진행됐다.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에서는 어린이들이 제철 과일 건강한 빵과 생크림 등 천연 단맛의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해 직접 맛보면서 케이크를 만들며 어린이날을 함께 축하했다.
직접 만든 "나만의 케이크"로 가정에서 어린이날 파티도 할 수 있도록 준비해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움과 기대감을 심어줬다.
’칭찬 왕 벼룩시장‘도 개최했다.
이를 위해 매일 저녁 식사 제공 시 식습관 개선에 관한 미션을 주고 성공하면 칭찬스티커를 제공했다.
한 달간 쌓인 칭찬스티커로 장보기 등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벼룩시장을 개최해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식생활 개선과 재미를 동시에 주어 호응도가 높았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인스턴트에 익숙해진 성장기 아이들이 이번 테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학원과 돌봄시설 등 실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이 흥미 있는 활동들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