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포천시는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해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계층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23년 포천시 인구정책 숏폼·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포천시의 인구정책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결혼·임신·출산·육아·가족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숏폼 영상 또는 사진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주제 예시로는 부부의 행복함 및 결혼장려를 표현하는 내용, 아이가 주는 행복 등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용, 활기가 넘치는 다둥이 가족의 행복, 형제·자매의 우애를 느낄 수 있는 내용, 아빠의 육아일상, 공동육아의 정겨운 모습, 대가족의 정겨움 등 가족친화 및 저출생에 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6월 9일까지며 공모 참여는 포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참가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작품파일을 이메일 또는 우편 및 방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전 당선작은 총 17개 선정 예정이며 시상금은 숏폼분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이며 사진분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9명으로 7월 중 수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포천시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작은 포천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 게시하고 인구정책 홍보 동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인구활력 특별사진전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