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구운중학교(교장 이세웅)에서는 2023년 5월12일(목) 1학년 전체 학생 대상(6학급, 173명)을 대상으로 자기 및 타인 이해, 바람직한 대인관계 형성, 공동체의식 고취를 위해 청소년지도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또래관계 증진 체험활동”을 운영하였다.
“또래관계 증진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종일 생활하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고,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구성하였다.
“또래관계 증진 체험활동”은 여는 놀이를 통해 자기를 개방하여 의사소통을 촉진하고, 관계형성 놀이 활동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단계로 진행되었다.
1학년 강지환학생은“휴대폰 없이도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오늘 배운 게임을 친구들과 가끔해 보겠다.”며 즐거워했고, “그동안 잘 몰랐던 같은 반 친구가 나와 잘 맞는 점도 있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친구들이랑 즐겁게 웃으며 놀이 활동을 하고 나니 행복한 기분을 느꼈다”고 소감을 나눴다.
이 학교 이세웅 교장은 “학급 친구들과 놀이 활동을 통해 만남, 사귐, 나눔, 믿음이 있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 친구를 배려하고 서로 존중하는 구운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