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가 오는 6월 9일 오후 3시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관내 학생들의 대학 진학률을 높이고 성공적인 입시를 지원하기 위해 ‘대학입시 기초 학부모 입시교실’의 두 번째 강의를 진행한다.
지난 5월 9일 ‘입시 용어 및 정시 전형의 이해’를 주제로 개최된 제1차 입시교실은 참가 신청이 접수 당일 선착순 마감되며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바 있다.
이번 제2차 입시교실은 ‘대입 수시 전형이 이해’를 주제로 중·고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투스 에듀와 강북청솔학원의 후원을 통해 강태혁 입시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주요 대학 및 전형 유형별 생생한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5월 24일 오전 9시부터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
입시 교실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교육지원과로 문의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올해 도봉구는 입시설명회 및 입시교실을 연 7회로 확대 운영하는 등 진학을 위한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입시교실을 통해 효율적으로 입시 전략을 수립해, 도봉구 수험생들 모두가 원하는 대학 입학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입시 설명회 뿐만 아니라, 도봉구청에서 직접 진학상담실을 운영하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입시 및 진학 맞춤형 1:1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6월 컨설팅은 5월 22일 오전 9시부터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