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리시는 지난 20일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주관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리시 내 장애-비장애 가정,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든 연령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놀이 공간을 만들어 놀이공원 어드벤처 테마 체험 활동으로 진행됐다.
복잡하게 설치된 끈을 피해 스파이더맨과 만나는 ‘미션 임파서블 체험 부스’, 엄청난 스케일과 재미를 보장하는 ‘에어바운스 존’, 자석 낚시놀이를 이용한 ‘잡아라 장난감 구리피쉬’, 부모님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라떼 놀이 부스’, 돌림판 인식개선 퀴즈 부스 등 총 14개의 다양한 가족놀이문화 행사로 구성되어 참여한 가족들이 함께 만족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든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기관으로 생애주기별 발달장애인 대상 상담 및 사례관리, 직업능력 향상 및 사회적응 교육, 문화여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자연스러운 통합 환경에서 학습함으로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