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1호 골목형 상점가 커넬워크에서 상인회와 협업으로 진행 지난 21일에 이어 28일 한 차례 더 예정…하반기에도 2회 더 추진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05-23 10:03:15
[금요저널] 연수구 송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송도2동 커넬워크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음악회인 ‘송2마을 별별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2023년 인천광역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송도2동 주민자치회에서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을 맞이해 지역 주민들이 문화를 통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이웃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계획 단계부터 연수구 제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된 커넬워크 상가 활성화를 위해 송도2동 주민자치회와 커넬워크 상인회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개최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이날 공연은 송도 주민으로 구성된 기타 연주 동아리 ‘송도 기타홀릭’이 출연해 오후 3시부터 한 시간여 동안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외 14곡을 버스킹 형태 공연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음악회와 더불어 플리마켓 행사 등 커넬워크 상인회에서 준비한 다양한 행사들이 함께 개최되어 지역 주민들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송2마을 별별 작은 음악회’는 오는 28일 한 차례 더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 주민의 요구와 만족도를 반영해 올해 하반기 다른 장소에서 더욱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2회 더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병섭 회장은 “주민 여러분들이 이번 음악회를 통해 작지만, 큰 행복을 느끼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 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아파트로만 구성되어 단절된 우리 동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