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강동구는 오는 6월 13일부터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더 베스트 진학전략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강동구는 다양하고 세분화된 진학 전반에 관한 고등학생 및 학부모의 고민 해결 및 체계적인 로드맵 설계를 돕기 위해 미래교육혁신센터에 더 베스트 진학전략 상담실을 준비했다.
더 베스트 진학전략 상담은 강·약점 분석을 통한 영역별 학습 방향 및 방법을 제시하는 ‘학습 컨설팅’, 과목별 세특, 행특 등을 분석하는 ‘학생부 컨설팅’,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을 통해 목표대학 합불을 진단하는 ‘입시 컨설팅’으로 이루어져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도록 최적의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전직 입학사정관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상담교사 등 진로진학 분야의 최고전문가들로 상담인력을 구성해 회당 1시간씩 1:1 맞춤 상담체제로 운영한다.
또한 고1부터 고3까지 학기별 연속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구민들의 사교육비 절감 및 지역 교육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로 직장인 학부모들의 수요를 반영해 퇴근 후에도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야간까지 운영한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진학 분야 전문가들과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다양하고 세분화된 진학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학에 관한 내실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상담 신청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