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로구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펼친다.
먼저 구는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어린이 창의인성 과학교실’ 2기를 운영한다.
6월 13일부터 9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와 4시 30분에 1시간 20분씩 두 차례 진행된다.
실습 도구를 활용한 실험과 관찰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신기한 기계장치 오토마타 물속에는 어떤 곤충이 살고 있을까 이렇게 저렇게 키워볼까 등의 생명과학 내용이 마련된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뒤 신청하면 된다.
총 40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강료는 3만원이다.
아울러 ‘초등 방과후 온라인 학습’ 3기 수강생을 6월 한 달간 모집한다.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양질의 강의로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주 2회 30분씩 화상 수업과 동영상 강의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주요 교과목 강의를 강사와의 실시간 소통 방식으로 배우고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녹화영상도 수강할 수 있다.
수강료는 교재비를 포함해 총 2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은 무료다.
신청은 구로학습지원센터나 구로구 초등 방과후 온라인 학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