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성남시 산성동에 위치한 산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주민자치 특화교육의 일환으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교류회를 갖기 위해 화현면주민자치위원회을 방문했다.
화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 ‘함께하는 화현사진관,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 포천시 인문학당’ 등 화현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에게 소개했다.
특히 2023년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를 소개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임선영 산성동장은 “산성동에 위치하고 있는 남한산성이 화현면 운악산과 닮은점이 많다 앞으로 있을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가 성황리에 치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혜정 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급하게 결정된 방문이었는데 따뜻하게 환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산성동과 화현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자주 교류하며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희석 화현면장은 “주민자치 특화교육을 위해 화현면을 방문해 주신 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들 모두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번 교류회를 통해 화현면과 산성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지역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자주 가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