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구, 청년 활동지원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금요저널] 서울 은평구는 청년 아이디어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방안을 찾는 ‘청년 활동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방안을 스스로 모색하고 청년 구정 참여 확대와 역량 발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지원 자격은 은평에 거주하거나 은평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나 모임이다.
공모 주제는 공공과제 및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총 1천 4백만원이며 단체 최대 5백만원, 모임 최대 1백만원까지 지원한다.
1차 서류심사와 사업의 타당성, 효과성 및 참신성, 실행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정하게 된다.
신청 서식은 은평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구비서류를 작성해 오는 21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은평구 사회적 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년에게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해보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청년 아이디어를 우리 구에 맞는 청년정책으로 구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