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대전시는 14일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 LG유플러스 정수헌 부사장,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관광활성화 홍보마케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는 홍보마케팅 추진을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 대전지역 관광상품의 공동 기획 및 지원 관광사업 및 관광자원 연계 등에 적극 협력한다.
LG유플러스는 대전지역 관광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대전지역 관광상품의 공동 기획 및 홍보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한 대전지역 관광상품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우선 약 135만 구독자를 보유한 LG유플러스의 유튜브 예능 콘텐츠 '와이낫크루'를 통해 오는 8월 11일 ~ 17일에 대전역과 옛 충남도청 인근 원도심에서 열리는 ‘대전0시축제’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전의 명소인 엑스포 과학공원 MZ세대가 찾는 대전 포토스팟 현대적으로 개편된 국립중앙과학관 KAIST의 유명한 축제 석림태울제 등도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전캐릭터-LG유플러스 캐릭터와의 콜라보 이벤트, 대전관광상품 공동 기획 등 대전지역 관광상품 개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수헌 LG유플러스 부사장은 “LG유플러스의 고객 경험 혁신 활동으로 MZ세대가 관광도시 대전의 매력을 알고 방문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이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대전 0시 축제가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고 많은 관광객들이 대전을 방문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