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수구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지난 14일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2023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최하고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주관으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부모, 교사, 유관기관 종사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정서·인지 발달의 특성을 살펴보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등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손지성, 송미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강사로 나서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학습과 뇌 발달 학습을 지휘하는 세 명의 지휘자 감정 조절을 잘하는 아이가 거두는 성취 성장하는 아이의 내면 이해하기 환경이 바뀌면 좋아지는 것들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정서·행동 어려움을 정신건강전문의와 소통하고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에 대해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사각지대가 사라지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연수구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불안·우울·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검진 및 상담이 필요할 경우 송도마음건강센터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