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가 지난 6월 12일 구청 선인봉홀에서 ‘도봉 양말 디자인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봉구 대표산업인 양말제조업을 알리고 이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실시됐다.
공모는 도봉구 소재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4일까지 접수 기간에 제출된 작품은 총 1,765점에 달한다.
그중 대상 3명 최우수상 6명 우수상 9명 장려상 12명 총 30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27명의 수상 학생과 가족들이 참석했으며 수상 학생은 구청장으로부터 상장을 수여 받았다.
구는 시상식과 더불어 수상작 그림과 수상작으로 제작한 양말을 전시해 수상 학생들과 가족들이 함께 감상하고 기념사진도 촬영케 했다.
수상작 모두는 오는 7월 31일부터 구청 1층 갤러리 공간에 전시될 예정이며 추후 영상으로도 제작돼 도봉구 유튜브채널 ‘도봉봉TV’에 게시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출품된 작품들 모두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작품들이었다 도봉 양말 디자인 그림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참가해주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도봉구의 대표산업인 양말제조업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