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수구는 지난 20일 연수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신규 임용 공무원과 보조사업담당자 11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예산·보조금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임용자를 위한 예산편성 절차와 집행 과정 등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지방재정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지방보조금 담당 공무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바른 보조금 집행을 위해 보조금 예산 편성부터 정산까지 행정절차의 의미와 방법, 주의사항 등에 초점을 맞췄다.
이날 강의를 맡은 조양제 강사는 예산 기본 개념, 편성 과정 및 실무사례 공유 지방보조금 개념 및 업무흐름도 지방보조사업 정산 검사에 관한 유의사항 등을 주제로 2시간가량 교육을 진행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연수구는 이번 교육으로 신규 공무원들의 예산업무 역량 강화와 보조사업 담당자들이 민간 보조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집행 및 정산 방법 숙지를 통한 보조금 적정 사용으로 지방보조사업의 투명성과 집행의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예산 및 지방보조사업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재정 운용의 건전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