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 체육진흥협의회 위촉직 위원 9명을 공개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진흥 조례’에 따라 체육진흥협의회 위원은 7명 이상 15명 이하로 구성된다.
전체위원 15명 중 위촉직 위원 9명의 임기가 오는 8월 3일 만료됨에 따라 공모를 통해 체육진흥 및 스포츠산업 육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위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30일까지이며 학계, 체육관련 기관·단체 추천, 스포츠전문가 분야로 나눠 전문성과 활동계획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만, 체육진흥협의회 위원을 연임한 경우와 도 소속 4개 이상의 위원회에서 위원으로 활동하는 경우 위촉이 제한되며 여성위원 비율을 고려해 7월 중 선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체육·스포츠산업 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체육관련 기관 또는 체육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은 사람 그 밖에 체육진흥 및 스포츠산업 육성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의 경우 지원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도청 체육진흥과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 우편으로 신청 서류를 보내면 된다.
신청 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도 체육진흥협의회는 오는 8월 중 구성될 예정이며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체육진흥협의회는 체육진흥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체육진흥을 위한 정책추진에 관한 사항 국내외 체육 교류 추진에 관한 사항 스포츠산업 육성 및 전지훈련 유치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 체육행정에 관심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 바란다”며 “스포츠로 건강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체육진흥협의회가 역할을 다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