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진구가 오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진구는 요즘 가장 활발한 소통 창구인 SNS를 통해 구민들이 쉽고 빠르게 구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2020년 1월에 개설한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일주일에 한 번씩 광진구 정보를 제공하는 ‘광진공감 톡톡’과 월간 ‘모바일 소식지’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소통’을 강조하는 민선8기 출범 이래로 구는 지난 1년 동안 더 많은 구민과 다양한 구정 소식을 공유하고자 카카오톡 채널 홍보와 강화에 커다란 노력을 쏟아왔다.
이번에는 다가오는 민선8기 1주년을 기념해 ‘카카오톡 채널 구독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진행되는 구독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사진과 함께 광진구를 응원하는 문구를 남기면 된다.
광진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88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이 증정된다.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은 다가오는 민선8기 1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특별히 마련한 이벤트 상품이다.
추첨 결과는 7월 7일에 공개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1년간 더 많은 구민이 광진구 사용법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해왔다”며 “앞으로도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 참여자들이 남긴 광진구 응원 문구들은 이후 SNS 콘텐츠로 제작돼 구민들과 함께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구는 8월부터 매달 일주일씩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 주간’을 지정해 퀴즈 맞히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SNS를 활용한 구정 참여 유도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