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시상식은 지방분권시대 주민과 소통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지방정치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법률저널 주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엄격한 공적심사를 통해 원칙과 공정의 가치를 실현하며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회의원과 연구단체를 수상자를 선정했다.
박춘선 의원이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는 ‘서울시 저출생 대응 정책개발 연구회’에는 곽향기 의원, 김영철 의원, 김재진 의원, 김혜지 의원, 남궁역 의원, 박석의원, 신동원 의원, 신복자 의원, 유정인 의원, 이종배 의원, 이종태 의원 정준호 의원, 최호정 의원, 황유정 의원이 소속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저출생’과 관련된 토론회 개최, 연구용역 수행, 간담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광역단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연구단체 대표의원으로 수상하게 된 박춘선 의원은 “연구단체를 대표해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이러한 영광은 개인의 영광이 아닌 항상 지지와 열정적인 활동을 함께 펼쳐주시는 연구단체 의원님 여러분 덕분이다”라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박 의원은 “저출생이 심각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시대에 서울시 출생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정책개발과 연구활동, 교육과 정보 제공 및 지역사회 참여를 위해 더욱 활발히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며 앞으로의 활동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