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지난 6월 29일과 7월 1일 2회에 걸쳐 부천 4대 국제축제 중 첫 번째 순서인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연계한 특별 관광투어 프로그램 ‘2023. 부천 페스타 투어 – BIFAN편’을 진행했다.
4대 국제축제 활성화와 부천 관광 특화 상품 발굴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부천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영화제도 참여할 수 있는 특별코스로 구성됐다.
2회에 걸쳐 이번 투어에 참가한 약 100여명의 관광객들은 부천아트벙커B39, 부천한옥체험마을 등 부천의 다양한 명소를 돌아보고 페스타 투어만의 특별 코스에도 참여했다.
특히 ‘배우 임형준’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부천에서 만나는 영화이야기’에서는 영화촬영장 안팎의 에피소드를 진솔하게 들려주며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많은 스타들과 유명감독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던 ‘개막식’과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물총싸움 프로그램 ‘세기의 혈전’ 등 영화제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 역시 투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부천시는 이번 BIFAN편을 시작으로 7월 22~23일 이틀간 진행되는 제8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에도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페스타 투어를 준비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4대 국제축제와 함께하는 ‘부천 페스타 투어’가 관광도시로서의 부천의 매력을 알리는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페스타 투어를 통해 4대 축제를 알차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