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회 소하1동 핸드메이드 뜨개질 으뜸 선발대회’ 열어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3-07-05 11:32:45
[금요저널]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특성화 사업인 ‘소하리지덕체아카데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제1회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배 핸드메이드 뜨개질 으뜸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 심사위원들은 수강생들이 지난 시간 배운 뜨개질로 만들어 출품한 자이언트 얀 핑거니팅 방석과 샤워타올을 살펴보며 솜씨와 수업 태도, 끈기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이날 최우수 등 3명을 선정하고 상장을 수여했다.
수상자 중 88세로 최고령자이신 어르신은 고령에도 탄탄한 손힘으로 자이언트얀 방석을 예쁘게 만들어 심사위원 및 주위의 감탄을 자아내었다.
어르신은 “예전에 공사 현장에서 설비와 목수를 하던 솜씨가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상장을 받고 기뻐했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소하리지덕체아카데미가 2개월여를 달려왔다”며 “긴 과정으로 지칠 수 있는 수업 중간에 수강생이 만든 작품으로 학생 시절처럼 평가도 받고 격려와 축하로 행복한 시간을 드리고 싶어 으뜸 선발대회를 열었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올해 동 특성화 사업은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 민간협력과 복지행정시스템을 구축해 정서적 위기 대상자를 위한 새롭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