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가 2023년 7월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한 달간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에서 재미있고 즐길거리 가득한 ‘2023 도봉 힐링 오아시스 물놀이장’ 을 무료로 운영한다.
도봉구는 관내 초등학교 여름 방학기간에 맞춰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힐링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에 조립식 수영장, 에어풀, 초대형 튜브워터 물썰매 슬라이드, 그늘막 맘앤베이비풀 등 유아부터 어린이들까지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물놀이 시설을 준비했다.
물놀이 시설 외에도 푸드트럭과 매점을 운영해 다양한 먹거리와 에어컨 힐링쉼터, 몽골텐트와 평상 등의 편의시설은 물론 어린이 생존 수영 교육, 어린이들을 위한 주말 이벤트 등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어린 자녀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물놀이장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응급 진료요원과 물놀이장 내 구급차가 매일 상주해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운영된다.
또한 물놀이장 시설을 수시로 점검하고 수질관리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계획이다.
물놀이장 운영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이며 깨끗한 수질 관리를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금년에 전 구민에게 무료로 운영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주차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행사장까지는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물놀이장 이용시 수영모를 꼭 착용해야 하며 유아는 방수 기저귀 착용이 필수이다.
안전을 위해 반려견 출입도 금지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2023년 도봉 힐링 오아시스 물놀이장은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운영할 것이며 올여름 가족과 함께 더위를 식히는 무료 놀이공간으로 이용하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