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종로구가 수험생의 성공적인 대입 합격을 위해 오는 7월 29일 오후 2시 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 5층 조병두 국제홀에서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 1부는 국내 입시 분야 최고 전문가인 이만기 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24학년 이후 대입 전략’이라는 주제를 갖고 이끈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수시 입시트렌드 파악 정책의 이해: 대입제도의 차이 2024 수시 입시의 전망 수시 맞춤 전형의 이해, 수시지원의 팁 등이 있으며 현재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에게 유용한 수시와 정시 준비 관련 내용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서 2부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입학처에서 학과 소개 및 지원전략 내용을 전달한다.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 외에도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구청 누리집에서 10일부터 27일까지 하면 되고 온라인 사전 신청자에 한해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자료집을 제공 예정이다.
당일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아울러 종로구는 다음달 9일 오전 10시 구청사 12층 교육장에서 서울시 교육청 입시 상담 전문가와 함께하는 개인별 1:1 진학 상담을 운영한다.
대상은 관내 거주하거나 종로구 소재 고등학교에 현재 다니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35명이다.
신청은 7월 10일부터 구청 누리집을 통해 받는다.
대학입시 설명회 및 1:1 진학 상담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교육과 교육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정문헌 구청장은 “유명 입시 전문가의 깊이 있는 특강과 함께 성균관대학교의 입학 전략까지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무더운 날씨에 공부하느라 고생 많은 수험생과 자녀 대입 문제를 염려하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