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진구가 2024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광진 맞춤 1:1 컨설팅’을 개최한다.
오는 9월 11일부터 2024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가운데, 구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수시 전략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컨설팅은 오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대학진학지도단 소속의 현직 진학 전문교사가 학생 개인별 성적에 따른 1:1 심층 상담을 40분 동안 진행한다.
수시 원서접수 전략, 지원 대학, 학과 선택 등 수시전형 대비를 위한 구체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광진구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수험생 240명이다.
1일 8회차가 운영되며 참여자는 회차별로 모집한다.
먼저, 구는 7월 13일까지 관내 일반계 고등학교 7곳을 대상으로 희망 학생을 우선 모집하고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잔여 회차에 대해 개인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개인 참가자의 경우 광진구청 홈페이지 또는 광진교육정보 어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 여부는 7월 25일에 개별 안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수험생들이 곧 있을 대입 수시전형을 전략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 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자신의 목표와 지원 방향을 잘 설정해 모두가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는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9월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고입 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고입 설명회’, 11~12월에는 ‘대입 설명회와 정시전형 대비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