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대문구는 올해 입시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학부모들을 위해 15일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24학년도 수시 대학입학 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2024학년도 수시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입시 설명회가 진행됐다.
수시 전형 등에 대해 현직 교사가 수험생·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 날 행사에는 17개 대학 입학관계자, 수험생·학부모 167팀이 참가해 1:1 입학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각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상담에 참여해 정확한 정보제공과 맞춤형 상담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수시박람회에 앞서 구민들에게 빠르고 편안한 입학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보다 큰 규모로 개최했다.
대학에서는 우수한 인재가 유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구민들에게는 입학사정관과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대학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 교육지원센터에서는 정확하고 빠른 진학정보 제공을 위한 입시설명회, 진학특강 및 1:1 맞춤형 고입·대입 컨설팅을 연중 상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2024학년도 대학입학 일정에 맞춰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면접컨설팅, 모의면접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