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가 오는 9월 11일부터 시작되는 2024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8월 2일 오후 7시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한민국 대표 대입 전문가인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김병진 소장이 강사로 나서 2024학년도 수시 전형에 대한 전략적 이해와 접근 방법 수시 합격을 위한 성공 전략을 구체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신청은 7월 26일 오전 9시부터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선착순 150명까지 모집하며 행사 당일 이투스 교육에서 준비한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교육지원과로 문의 가능하다.
올해 구는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구 교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진학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2024학년도 대입 전략 수립 및 3월 학력평가 분석’을 주제로 개최한 첫 번째 입시 설명회를 시작으로 고입·대입과 관련된 주요 전형 일정에 맞춰 입시 설명회와 입시 교실을 연 7회 확대 개최한다.
입시 설명회뿐만 아니라, 도봉구청에 진학상담실을 조성해 입시 및 진학 맞춤형 1:1 컨설팅을 연 200회 지원하는 등 수험생에게 대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1월 치르는 수능 시험 이후에는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와 정시전형대비 맞춤형 1:1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대입 수시전형 원서 접수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수시 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여름 방학 중에도 무더운 날씨 속에서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수시 합격을 위해 구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