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마포구가 구의 공식 유튜브 채널 ‘my Mapo’ 구독 이벤트를 개최한다.
구는 혼자 또는 지인과 함께 마이 마포 구독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다양한 구정소식과 알찬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마이 마포에 대한 관심을 높여 주민 소통 채널을 더욱 활성화하자는 취지다.
응모 기간은 8월 25일까지며 거주지나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마이 마포에서 원하는 영상을 시청한 다음, 채널의 ‘구독’과 영상의 ‘좋아요’가 표시된 화면을 캡처해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방식이다.
마포구 누리집 또는 공식 SNS 내 ‘이벤트 안내’ 게시물을 찾아 ‘마포구 유튜브 바로가기 QR코드’에 접속한 다음 1명 구독 2명 이상 구독 중 해당되는 부분을 골라 인증사진을 첨부하면 된다.
구는 8월 28일 ‘1명 구독 인증자’ 40명, ‘2명 이상 구독 인증자’ 20명을 추첨하고 그 결과를 30일 마포구 누리집에 게시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날인 31일에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과 3만원 권을 각각 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민 여러분께 구정소식과 생활정보를 쉽고 발 빠르게 전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