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금천구는 청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년 참여형 축제 ‘2023년 금천 청년축제’를 이끌어갈 ‘금천청년축제기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기획단은 청년층의 구정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청년층과 지역주민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구성하기로 했다.
모집 기간은 8월 3일부터 16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8명 내외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 19세~39세의 청년 중에서 금천구 거주자 또는 금천구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직장 재직자 ‘금천 청년정책 사회관계망 홍보 서포터즈’ 또는 금천구 청년단체·시설에 소속된 자 청년 관련 문화행사에 다양한 경험이 있는 자, 3가지 요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하는 자이다.
기획단은 8월 말부터 11월까지 활동한다.
축제 구호 선정, 콘텐츠 기획, 온·오프라인 홍보, 운영 스태프 활동 등 ‘2023년 금천 청년축제’ 전반의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기획단에게는 금천구청장 명의 위촉장·수료증 발급, 회의참석수당 지급 및 역량 강화 교육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금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명단은 8월 18일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금천청년축제기획단’에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구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