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가 주관하는 본 경진대회는 로봇기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과학인재를 육성시키고자 매년 추진되는 전국구 대회다.
제18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는 9월 23일 유한공업고등학교에서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열린다.
대회는 5개 종목 로봇 제작기획서를 작성하고 제작해 창작 작품을 시연하는 ‘로봇창작’ 변동하는 거리에 따라 코딩하는 ‘로봇 알고리즘’ 스크래치와 엔트리 SW로 코딩하는 ‘SW코딩’ 센서 제한 없이 빠른 속도로 코딩하는 ‘코딩라인트레이싱’ 적외선 무선조종을 이용해 생활 속 쓰레기를 구분해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릴레이미션’ 으로 구성됐다.
각 종목별 30팀 이내 선착순 접수이며 참가자는 1개 종목을 선택해 이달 27일 오후 6시까지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수상결과는 본선 대회일로부터 약 2주 후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 우수 학생에게는 교육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구로구청장상 등 5개 종목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 수여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대회를 통해 미래 먹거리인 로봇 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을 배양해 과학기술 발전에 도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