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오는 9~11월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습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퇴근학습길’은 직장인들을 위해 야간에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학습권을 보장하고 일-학습-여가로 삶의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진행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공방·작은도서관, 공공기관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해 시민이 근거리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고 학습모임 장소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올해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은 1차, 2차, 3차로 3개월 단위로 연중 운영되고 있다.
이번 3차에는 알고 들으면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 등 7개 인문교양 왕초보 10주만에 우쿨렐레 고수되기 등 9개 문화예술 바리스타 직업 맛보기 등 5개 직업능력 등 부천시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21개가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프로그램별로 운영장소, 참여비용이 다르므로 신청 전에 반드시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운영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전화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공희정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친근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퇴근길 배움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