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정희)은 무더운 여름 지역주민들의 시원한 쉼터 및 지역축제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8월 5일(토)에 나래울워터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나래울 워터페스티벌은 물놀이존, 체험존, 피크닉존, 먹거리존 등 온 가족이 즐길 거리들을 준비했으며, 특히 물놀이존의 경우 4개의 수영장이 연령대별로 운영되어 안전하고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체험존에서는 재활용 물풍선 볼링, 친환경 물총 만들기와 같이 친환경을 고려한 체험활동들을 준비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먹거리존에서는 물놀이로 허기진 지역주민들의 배를 채워줄 간단한 간식(회오리감자, 소떡소떡, 컵라면 등)이 판매됐으며 판매수익금의 경우 저소득가정돌봄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OO씨는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물놀이 축제를 참여할 수 있어 너무 행복했고 지역주민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는 나래울에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나래울은 지역주민이 주인인 공간이기에 이번 2023 워터페스티벌 또한 지역주민들이 나래울이라는 행복한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행복한 일상이 어우러지는 나래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