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대문구는 지난 7월에 열린 ‘수시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에 이어 8월 19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3년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는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4년제 대학 외에도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동대문구에서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개최한 행사로 올해로 2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경기권에 소재한 18개 대학 입학관계자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관계자가 참여해 1:1 입학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대학별 특성화 학과 안내 입학전형 장학금 혜택 진로 및 취업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 신청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17일까지이며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대상은 고등학생 및 학부모, 전문대학 진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으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동대문구 누리집 온라인접수에서 원하는 상담 시간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전문대학에게는 학교 홍보와 더불어 좋은 인재를 유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동대문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진로를 설계하고 알맞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 교육지원센터에서는 정확하고 빠른 진학정보 제공을 위한 입시설명회 및 진학특강과 1:1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연중 상시 지원하고 있으며 대입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면접 컨설팅, 모의면접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