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오는 9~11월 학습반디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습자를 오는 16일부터 모집한다.
‘학습반디’는 주민센터 등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부천시민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운영중인 부천시의 대표적인 평생학습 브랜드다.
특히 2020년부터 진행된 학습상담을 통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가 낯설었던 시민도 적합한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학습반디 프로그램은 1차, 2차, 3차로 3개월 단위로 연중 운영되고 있다.
이번 3차에는 가을숲 가을산 함께하는 성주산 마을동행_마을 숲으로 마실가실래요 보자기에 가득담은 특별한 연말선물포장 나의 유능한 비서 챗GPT활용 와인 한잔에 깃든 가을 문학 등 가을에 참여하기 좋은 다양한 프로그램 50여 개가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 혹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프로그램별로 운영장소, 참여비용이 다르므로 신청 전에 반드시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운영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전화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공희정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학습반디 매니저들의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과 맞춤형 학습상담을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더 가까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