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대문구는 9월 9일 오후 1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제1회 동대문구 드론 레이싱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적 소양과 도전정신을 키우고자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서울 소재 초·중·고·대학에 재학 중인 자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백석대학교, 대한드론스포츠협동조합, FPV DRONE KOREA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경진대회 이외에도 드론을 직접 체험 해볼 수 있는 드론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며 동대문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드론 레이싱 대회는 예선전 2회를 거쳐 올라온 16명의 선수가 본선 경기에서 승부를 겨루며 시간 계측 결과로 최종 순위를 선정한다.
참가신청은 8월 14일부터 25일까지 동대문구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드론 레이싱 경진대회를 통해 구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스마트 미래도시 동대문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