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시민에게 인문학적 소양 증대 및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8월 21일부터 하반기 도서관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도서관 아카데미 강좌는 유치원생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마련됐다.
9월 21일 목요일 ‘창의영재 지도사 과정’을 시작으로 ‘독서심리 상담사 과정’ 등 성인강좌 5개, ‘푸릇푸릇, 생각이 자라는 그림책’ 등 어린이 평일 강좌 2개, ‘꼬마 수학자들의 놀이터’ 등 어린이 토요강좌 3개, 어린이 영어북클럽 ‘원더풀 픽처북’까지 총 11개 강좌가 운영된다.
광명도서관 관계자는 “광명도서관은 힐링 지식 배움터로서 시민들에게 요람에서 무덤까지 무한한 지식정보를 제공하고자 최신 학습 경향을 반영한 우수 강좌를 선정했다”며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배움을 통해 앎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소를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반기 도서관 아카데미의 강좌별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교재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 응시료는 개인 부담이다.
수강생 모집은 8월 21일 성인강좌는 오전 10시, 어린이 강좌는 오전 11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