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구, 청소년 미래설계 전문가 한자리에… 전국단위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 9/8~9 양천구민체육센터와 해누리타운에서 고교진학&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 학교별 홍보부스 및 설명회, 전·현직 입학사정관 초청 1:1 대입상담 등 운영 - 해외 명문대, 고려대 약학계열 진학 등 세부 주제 특화된 ‘분야별 설명회’ 및 유학상담 진행

    by 김수한(서울취재본부장)
    2023-08-15 07:52:50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전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분야별 전문가를 한자리에 초청해 진학 설계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Y교육박람회 2023 진로진학 박람회98일과 9일 양일간 양천구민체육센터와 해누리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1)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이번 진로진학 박람회는 구가 전국 규모로 주최하는 ‘Y교육박람회 2023’의 일환으로, 고교진학 박람회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두 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98고교진학 박람회에서는 관내 11개 고등학교를 비롯해 전국 단위 자율형사립고등학교(상산고·용인외대부고·하나고)와 과학고등학교(세종과학고), 외국어고등학교(대일외고·명덕외고)가 참여하는 학교별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2) 양천구, 고교진학박람회 포스터]

    또한 관내 15개 고등학교와 상산고, 하나고의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학교별 홍보부스를 통해 각 학교의 특색과 고교학점제 운영에 따른 교육과정 등의 정보 등을 한 자리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99일 열릴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에서는 서강대, 육군사관학교, 강원대학교 등 9개 대학 소속 현직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대학별 상담부스뿐만 아니라 서울대, 고려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등 10개 대학 출신 전직 입학사정관이 직접 진행하는 ‘1:1 대학별 입학전형 상담을 운영한다.

    [사진3) 양천구,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포스터]

    아울러 해외 명문대·약학계열·2024 대입 진학 등 세부 주제에 특화된 분야별 입학 설명회도 개최한다. 해외 유학 전문 기관인 크림슨 에듀케이션이 주재하는 아이비리그 대학 입학 설명회를 시작으로, 현직 대학 입학 관계자가 직접 알려주는 고려대학교 약학계열 입학 설명회’, 종로학원 임성호 대표가 강사로 나서는 ‘2024 대입 전략 설명회를 시간대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요 대학, 다양한 학과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Y진학멘토단을 운영해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실제 대학 생활과 학과별 정보, 학습방법 등을 주제로 맞춤형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98일과 9일 양일간 공통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으로는 미국 국무부 산하 공식 유학상담센터(Education USA), 캐나다 대사관, 뉴질랜드 교육진흥청 등이 참가하는 유학 상담부스와 고입 및 대입 전반에 대한 밀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전현직 진로진학 전문교사와의 1:1 진학상담이 준비돼 있다.

     

    이번 진로진학 박람회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Y교육박람회 2023’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고교 홍보 및 유학 상담부스는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구는 9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손잡고 교육이 바뀌면 미래가 바뀐다는 주제로 ‘Y교육박람회 2023’을 개최한다. 교육포럼과 명사 특강부터 각종 경진대회, 진로진학·미래교육 박람회, 평생학습 축제까지 교육의 가치와 정보를 공유하는 이번 전국단위 행사를 통해 행복한 교육도시 양천의 가치를 끌어올리고자 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분야별 전문가가 한데 모여 폭넓은 입시,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계적인 진로·진학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