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국제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여행, 일상이 되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국제 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공동 주최했다.
국내관, 국제관, 여행정보관으로 구성된 행사장에서는 국내외 새로운 여행 정보와 스마트관광 등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부천시는 ‘부천 8경으로 놀러오세요’라는 주제로 부천홍보관을 운영하며 올해 선정한 부천 8경을 중심으로 연계 관광을 홍보했다.
또한 부천 4대 대표 축제 중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등 국제축제와 부천관광페스타, 부천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 등 마이스 행사 홍보도 진행했다.
부천홍보관은 부천8경 외우기 부천시승격 50주년 SNS 팔로우 이벤트 부천 관련 퀴즈 부천스토리 가위바위보 이벤트를 진행해 부천 관광 정보 및 다양한 홍보물 제공으로 참관객들의 만족과 실제 관광객 유치에도 힘썼다.
동시에 진행된 B2B 상담회에서는 인도, 태국, 대만의 아웃바운드 여행사들과의 상담을 통해 부천의 지리적 특성를 알리고 한국 여행 시 부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부천 8경과 4대 국제축제를 홍보했다.
이점숙 관광진흥과장은 “시승격 50주년을 기념하는, 대한민국의 문화예술 대표 도시이자 수도권 도시관광 중심지인 부천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부천 8경과 함께 차별화된 관광 행사와 문화예술자원 연계로 부천만의 매력을 각인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