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은평구는 지난 12일 은평구청에서 진행된 ‘202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정보박람회’와 ‘2024 대입 수시 지원전략 특별상담’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 주관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 중인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대학별 정보와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시해 변화하는 수시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성공적인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02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정보박람회’는 16개 대학의 부스를 설치했으며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참여했다.
학생과 학부모는 부스 운영시간 내에 원하는 대학 부스에서 입학사정관과 1:1 상담 시간을 가졌고 대학별 모집요강과 수시전형 별 안내자료를 제공받았다.
‘2024 대입 수시 지원전략 특별상담’은 5개 부스를 설치해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상담교사 5인이 참여했다.
상담교사는 신청자가 사전에 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를 토대로 희망 전형과 전공에 맞춰 심층적인 입시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다양한 대학의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진로 진학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이번 상담을 통해 수시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달 ‘2024 은평구 대입전략 1:1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입시 체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