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년 광명시 사회적경제 연합 페스티벌’ 참가해 ‘기부&TAKE’ 체험 부스 운영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3-08-29 18:16:34
[금요저널]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가 기부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는 오는 9월 2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3년 광명시 사회적경제 연합페스티벌’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부&TAKE’ 부스를 운영해 기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당일 기부할 식품 및 생필품을 준비해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 부스를 방문하면, 현장에서 물품을 전달하고 쌀알 모양의 우드 조각을 직접 색칠해 적립하며 기부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스탬프투어를 통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 임영란 센터장은 “기부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기부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푸드뱅크마켓의 사업을 지역에 더 많이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기부된 식품과 물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상으로 지원된다.
한편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는 주 1회 각 동을 순회하며 기부 물품 등을 전달하는 이동푸드뱅크와 대상자가 직접 방문해 물품을 선택하는 푸드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월평균 60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경기도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으로 선정되어 시설 리모델링 비용 등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뒀다.